강동구, 스마트강동 구민 참여단 모집

스마트강동 구민 참여단, 12월 13일까지 신청·접수

작성일 : 2021-12-02 10:20

지난해 실시한 ‘스마트강동 구민참여단’ 교육 모습.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주민 주도형 스마트도시 사업을 효과적으로 발굴·추진하기 위해 스마트강동 구민 참여단을 모집한다.

 

구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강동구만의 특화된 스마트도시를 구현하려 한다. ‘스마트강동 구민 참여단을 통해 지역에 산재된 교통, 환경,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 문제를 발굴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해법을 찾는, 스마트도시 리빙랩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는 구민 또는 관내에서 활동하는 단체이며 모집인원은 교통, 주차, 안전, 환경, 복지 등 분야별 커뮤니티 당 5명 내외로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213일까지며,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 이메일(dhro@gd.go.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안내 및 신청방법은 강동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마트강동 구민 참여단으로 선발되면 도시 서비스 기획 역량 교육을 받게 되고, 스마트도시 서비스 아이디어 발굴 및 제안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육성된 참여단에게는 향후 추진되는 스마트강동 리빙랩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구민 참여단에 의한 리빙랩을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