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50플러스센터, ‘우리집 신박한 정리단’ 공간컨설팅 현장 실습

천삼경로당·성심경로당 방문해 어르신 공간컨설팅 제공

작성일 : 2021-12-02 10:25

천삼경로당 실습현장.

 

강동구(구청장 이정훈)에서 10월 개관한 강동50플러스센터의 우리집 신박한 정리단 양성과정수강생들이 지난 112(), 4() 관내 어르신사랑방을 방문해 공간컨설팅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우리집 신박한 정리단 양성과정은 이지영 대표의 우리집 공간 컨설팅’, ‘아카데미 공감과 연계해 50+세대 사회공헌활동가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수강생들은 ‘TVN 신박한 정리이지영 대표 개강 강의를 시작으로 한 달여간 공간컨설팅에 대한 이론교육 후, 관내 공간정리가 필요한 어르신사랑방에 방문하여 실제 공간컨설팅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112() 진행한 천삼경로당(진황도로 13)의 경우에는 쓰지 않는 물건들을 수납장에 효율적으로 수납정리하고, 필요한 물건들을 찾기 쉬운 곳에 배치하는 등 탁자와 운동기구들이 많은 환경을 고려해 컨설팅이 진행됐다.

 

, 114() 진행한 성심경로당(천중로4066)의 경우에는 잘 활용하지 않는 붙박이장 철거와 기존 가구의 재배치로 어르신들이 공간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사무공간을 위해 TV선반을 정리해 책상으로 용도를 변경했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진행된 현장실습은 50+세대의 열정이 사회공헌으로 이어진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강동50플러스센터는 50+세대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열정 있는 50+세대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집 신박한 정리단 양성과정맛보기 특강 인생이 달라지는 정리의 힘1221()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50+세대는 강동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50plus.or.kr/gdc)에서 신청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