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 사업장 임원 대상 교육

정보 제공&공유 등 소통, 질문답변하며 궁금증 해소 시간 가져

작성일 : 2021-10-25 18:46

10월 21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재건축 등 조합장 및 임원 교육’이 열렸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021일 관내 진행 중인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 조합 및 추진위원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개최했다.

 

구는 재건축 등 복잡한 사업추진 과정에 필요한 지식제공, 정보공유를 통해 주거개선사업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추진 지연을 최소화하고자 조합 임원을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의 명망 있는 건축가를 초빙해 재건축 등 정비사업 패러다임에 관점을 두어 진행됐다. 더 좋은 주거환경과 한층 높은 주거가치를 추구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다. 강연 후에는 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질의, 답변하며 전문가가 해결 사례를 제시하는 등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구에선 현재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66여개 많은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다. 대부분이 정비계획수립부터 이전고시까지 복잡한 절차와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장기사업인 만큼 규제와 관련법령 개정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와 연계해 구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완화, 제도개선과 양질의 주택공급 증대를 위해 국회의원, 서울특별시장, 국토교통부장관과의 만남 등을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주민의 의견과 뜻이 충분히 반영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