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민회관 전기시설 특별 점검·보수작업 완료

예방접종센터 운영에 따른 선제적 안전 관리

작성일 : 2021-07-22 14:05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강동구민회관은 예방접종센터 운영에 따른 내방객들의 안전과 전기화재예방안전관리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 710일부터 713일까지 전기시설 자체 특별점검 및 보수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하 1지상 1층의 백신접종센터 관련 각실과 지상 12층 입주단체 사무실(어린이집, 아이맘시티, 체육회, 문화원), 지상 3층 등을 점검대상으로 해 710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점검과 보수 작업을 했다. 전기판넬 부하전류 및 절연저항을 측정하고 콘센트, 멀티탭, 불량전선 등의 노후 정도와 불량 여부를 확인해 교체했으며 전열기구(선풍기, 환풍기) 사용 여부 확인 후 노후되거나 사용하지 않는 것을 제거했다. 또한 벽면 매입 콘센트 부착 상태를 확인해 노후상태 여부를 점검하고 신품으로 교체했다.

 

화재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불량전열기구 과다 사용 및 이로 인한 과열 발생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전기, 소방, 안전 자재 및 관련 용품을 구매해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자 했다.

 

공단 관계자는 강동구민회관이 백신접종센터 운영으로 많은 사람들이 내방하는 장소이므로 구민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구민회관 운영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전화(02-488-554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