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벽 쿠션 덕분에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어요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2층 행복터 안전벽 쿠션 교체

작성일 : 2021-08-12 06:44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이하 유소년 센터)는 최근 센터의 시설을 정비하면서, 2층 행복터의 노후된 안전벽 쿠션을 새 것으로 교체하는 공사를 실시했다.

 

안전벽 쿠션은 벽에 몸이 부딪쳤을 때 충격을 막아주는 것으로, 유소년 체육시설에서는 설치가 꼭 필요하다. 또 방염 처리된 것으로, 화재 시 안전한 재질이어야 한다. 유소년 센터는 안전벽 쿠션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노후화된 쿠션은 교체해왔는데, 이번 공사는 2층 행복터에 한해 실시됐다.

 

이 같은 안전벽 쿠션 교체 공사를 통해 이용회원들은 좀 더 안전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됐고, 파스텔톤의 화사한 색감을 사용해 환경 정비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공사를 진행한 담당자는 안전벽 쿠션은 어린이 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설비이며, 그에 따라 훼손되기도 쉽다. 그래서 유소년 센터는 정기적으로 안전벽 상태를 점검·관리하고 있다. 유소년 센터의 특성에 걸맞게 어린이들이 다치지 않고 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의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소년 센터는 현재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로 인해 휴관 중이다. 이후 운영이 재개될 경우, 홈페이지 및 네이버 밴드로 공지할 예정이며, 이 외 센터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내데스크(02-3428-7979)에 문의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