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유소년체육관 직원 사회공헌활동 실시

인근 지역 소외 계층에게 마스크 스트랩 기부

작성일 : 2021-10-07 12:41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유소년체육관팀(유소년센터·강일테니스장·명일테니스장) 직원들은 929일 마스크 스트랩 100매와 간단한 간식을 직접 포장해 지역주민센터에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 활동은 인근 상일2동 주민 센터와의 협조로 이뤄졌다. 유소년체육관팀 직원들은 이전보다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방법을 모색하던 중, 새로 개소된 상일2동 주민 센터를 통해, 사회취약계층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할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직원들은 십시일반 모금활동을 해 마스크 스트랩과 간식을 구매하고, 포장지 겉면에 희망 메시지를 스티커로 제작해 부착하는 등 정성을 기울여 기부물품을 준비했다.

 

물품을 전달받은 상일2동 주민 센터는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시설을 운영하는 곳으로 알고 있다. 지역사회를 위한 공단의 선행을 주민 센터에서 발 벗고 나서 널리 알리겠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유소년체육관팀 직원들도 아직 공단에서 해보지 않은 지역연계활동이었는데, 물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강동구민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는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다음에는 다른 직원들도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유소년체육관팀은 이번 물품 기부 이외에 지역 사회 방역 활동도 10월에 계획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공기업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