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조대왕문화체육관, ‘방역패스’로 운영재개

구민 일상회복 위한 발빠른 방역패스 도입으로 순차적 강습 오픈

작성일 : 2021-11-09 19:14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 온조체육관이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부분 운영을 재개한다.

 

온조체육관은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1단계 시행으로 실내체육시설에 적용되는 방역패스에 맞춰 8일부터 1주 간격을 두고 순차적으로 강습을 오픈한다.

 

모집대상은 2020년 코로나19 유행으로 체육관이 휴관하면서 수강을 완료하지 못한 회원부터 우선적으로 진행된다. 신규회원 경우 기존 수강 회원 수강이 마무리되는 강좌부터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방역패스도입으로 코로나 백신접종완료 후 14일이 경과됐거나 48시간 내 PCR 음성확인이 가능한 회원에 한 해 접수가 가능하다.

 

8일에 개강하는 1차 운영강좌는 헬스(월정기) 솔루션요가(월수금 9). 헬스의 경우 입장인원 제한이 해제됨에 따라 기존회원뿐만 아니라 신규회원도 접수 가능하다.

 

15일에 개강하는 2차 운영강좌는 스크린골프특강(~/16개반)이다. 이번 특강은 기존 정규강좌 운영시간과 달리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되며, 모집대상은 202012월 골프 강습을 수강했던 회원에 한 해 부분적으로 진행된다. 특강은 한시적인 특별강좌로 오는 1231일까지만 운영되며 기존 정규강좌는 내년 1월 강습을 시작할 예정이다.

 

22일에 개강하는 3차 운영강좌는 아쿠아로빅(5개반) 아쿠아테라피(1개반)이다. 반 별 정원 100명인 강좌특성상 수강 전 원활한 접종완료확인 및 환불신청을 위해 13()까지 사전접수가 진행된다. 코로나19 미종식 등의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사전접수 기간 안에 신청해야하며, 강좌 시작일 이후에는 전액환불이 불가하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는 보건소와 접종기관에 신청하거나 정부24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및 질병관리청 COOV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다. ‘방역패스도입에 따라 만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은 별도 확인서 없이 입장이 가능하며, 접종 예외자는 관련 확인서를 지참해야 입장 및 시설이용이 가능하다.

 

체육관 관계자는 “11월 시작하는 프로그램 이외에도 더 많은 강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강사들과 협의중이라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구민들을 위해 발빠르게 방역패스를 도입한 만큼 구민들의 일상회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온조체육관 방역패스 부분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02-2045-780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