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재난상황 대피훈련 실시

혁신과제로 지정된 ‘산모전용채널’로 안전교육도 진행해

작성일 : 2021-07-22 15:13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중빈) 소속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은 지난 715() 재난상황에 대비해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은 산모와 신생아를 돌보는 곳으로 화재나 지진 등 재난 발생 시 인명피해 발생 우려가 큰 시설로, 재난상황에 대비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피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날 훈련은 방역지침 준수 하 실시된 훈련으로 지진이나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상으로 해 비상상황 전파, 119 신고, 산모와 신생아 대피 등 자위소방대 임무에 대한 훈련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훈련이 끝난 후에는 산모전용채널을 통한 화재 및 지진 대응 안전교육 진행으로 훈련효과를 높였다. 산모전용채널은 산모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선정된 혁신과제로 산모실에서 편안하게 비대면 온택트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은 화재예방은 물론 산모와 신생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이용객들에 대한 안전교육과 근무자들의 안전의식을 더 견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 02)431-3535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