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산모와 아이의 책읽기 습관을 위한 북스타트 진행

작성일 : 2021-11-25 11:17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중빈) 산모건강증진센터 산후조리원에서 지난 1124() 산모와 아이의 초기 책읽기 습관 형성을 위한 북 스타트 교육을 진행했다.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라 운영을 재개한 산후조리원에서는 입소 산모를 위한 엄마와 함께하는 육아프로그램으로 관내 송파어린이도서관과 협업해 엄마와 함께 그림책으로 아이와 소통하기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북스타트 사업은 북스타트 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육아지원이라 볼 수 있다. 산모건강증진센터 또한 지역사회 산모와 육아를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북 스타트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그림책 읽어주기의 중요성과 그림책으로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해 주었으며, 교육에 참여한 산모들은 평소에 북 스타트 사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산후조리원에서 좋은 교육을 진행해줘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는 앞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독서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산후조리원 운영이나 교육 등 자세한 사항은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 (02-431-3535)로 문의하거나 카카오톡채널 등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