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자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 2021 풀뿌리 의정대상 수상

(사) 지방자치발전소 주관, 우수입법분야 ‘우수상’ 수상 영예

작성일 : 2021-10-20 19:36 수정일 : 2021-10-20 20:15

강동구의회 박희자 행정복지위원장(성내1·2·3)이 지난 8사단법인 지방자치발전소에서 주관하는 ‘2021 전국지방의원 풀뿌리 의정대상우수입법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기념해 실시한 이번 풀뿌리 의정대상은 전국 지방의원들의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해 협치·복지·환경·행정혁신·우수입법 5개 분야에 대해 두드러진 성과를 보인 모범적인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박 위원장은 실효성 있는 다양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입법 활동의 공적을 인정받아 우수입법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박 위원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리 3.1만세운동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강동구 상일동에 있었던 3.1 만세운동의 기념사업 근거를 마련하는 등 잊혀진 강동구의 3.1만세운동 재발견에 큰 기여를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 위원장은 앞으로도 더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주신 상으로 생각하고, 지역을 위한 실효성 있는 조례 제정은 물론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발로 뛰며 소통하는 구민의 일꾼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