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조동탁 의원 구정질문= 파크골프장을 만들어줄 의향이 없는지

작성일 : 2021-12-03 18:24

지난 1129일 열린 강동구의회 제287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조동탁 의원(천호2)= 구청장은 지금까지 강동구 국민의힘 구의원들과 간담회 한 적이 있나?

 

강동구 상징물이 무엇인지? 이 상징물만으로도 강동구 이름이 나올 정도야 된다고 생각한다.

 

3년간 재정자립도는 연속 떨어지고 있다. 어떻게 생각하나?

 

하남시 황산 교차로부터 상일교차로, 길동 생태공원 사거리를 잇는 천호대교 확장 공사가 진행 중이다. 계속 준공이 늦어지고 있다.

 

파크골프장을 만들어줄 의향이 없는지 견해를 듣고 싶다.

 

천호 자전거 거리, 이 근교에서는 첫 자전거 거리가 만들어질 것이다. 협조할 것인지?

 

선사 유적지 관련해 장기 플랜을 내세워서 강동구에 접목을 시켜야 된다.

 

이정훈 구청장= 조찬 간담회 한 적 있다. 원내대표단에서 제안을 해 주면 올해 안에 세 번이라도 할 용의가 있다.

 

상징물로는 세 가지가 있는데 구화도 있고 구조, 구목이 있는 걸로 알고 있다. 구화는 매화, 구조는 종달새, 구목은 잣나무다. 이런 부분들을 일상적으로 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청에도 다양한 형태로 표기도 하고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

 

재정자립도가 지금 하락하고 있는 건 맞다. 그런데 서울시 25개 구 중에서 10년 전이나 지금 똑같이 11위다. 내년을 축으로 고덕비즈밸리 기업들도 입주하고 2023년에 둔촌 아파트가 입주하면서 재정자립도와 재정자주도가 획기적으로 상승할 것이다.

 

현재 전체 구간 중에서 길동 생태공원 사거리에서 상일 2교까지는 도로 확장이 완료됐지만 상일IC 주변 공사가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서울시 LH도로공사 등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다.

 

파크골프장 설치가 시급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일단 가능하면 가용 토지를 임대하는 방식으로라도 토지를 확보하는 것을 추진해 보도록 하겠다.

 

연말에 사업을 완료할 예정인데 우리 천호 자전거 테마 거리는 전국적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테마 거리가 연장되면 전국을 대표하는 특화거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만약 세계문화유산 등재가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올 것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