⑦정명숙 의원 5분발언= 체육시설 설치공원 내 운동지도강사 채용에 관해

작성일 : 2021-10-21 11:01

지난 19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정명숙 의원(재정복지위원회)= 구의 2021년 현재 구립체육시설 현황을 살펴보면, 구 관리 체육시설이 총 24개다. 많은 공원에 체육시설이 설치돼 있는데 대표적인 체육시설 현황을 보면 다양한 체육시설이 설치돼 있으며 청년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다양하게 이용하는 모습이다.

 

이처럼 건강을 위해 운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나 그와 반대로 올바른 운동 자세로 운동을 하지 못하고 매우 위험한 상태로 운동기구를 다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운동은 이제 필수 시대다. 개인에게 맞고 효과적이며 체계적, 과학적인 운동 자세로 임해야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좋은 기구가 있더라도 바른 자세로 임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를 가져올 수 없다.

 

운동기구를 많이 이용하는 장소에 남, 여 각 1명씩 청년 건강운동전문가를 배치해 언제든지 올바른 운동법을 배우고 가르친다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일석이조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운동기구를 많이 이용하는 시간 예를 들자면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건강운동전문가를 배치해 올바른 운동법을 가르친다면 매우 좋은 반응을 가져올 것이다.

 

한 가지 예를 든다면 스마트 훌라후프 운동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남성, 여성 못하던 사람도 쉽게 운동을 할 수 있기에 좋은 운동이지만, 올바른 운동 방법과 주의점에 대해서는 필수다.

 

날씬한 몸매를 가꾸고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인 훌라후프 운동을 하다 보면 편리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운동기구이기에 장점이 많이 있다. 하지만 항상 올바른 자세와 운동방법으로 해 주어야 좋은 다이어트와 운동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간단한 운동이라고 해서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한다면, 이는 좋지 않은 영향을 가져올 수도 있을 것이고 운동효과도 잘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안심하게 운동하는 것이 건강과 정서에 도움이 될 것이며 또한 부상 예방을 위한 테이핑 법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마사지법 아픈 곳을 낫게 해주기 위한 재활 방법 등을 홍보한다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