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한 송파구의회 의원, ‘생활 밀착형 탄소중립실천 세미나’ 참석

작성일 : 2021-11-22 19:10

환경부 비영리단체인 기후변화실천연대(회장 원영재)는 지난 18() 송파구의회 5층 회의실에서 기후위기 및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전문가 포럼 생활 밀착형 탄소중립실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날 세미나는 일상 속에서 탄소배출과 폐플라스틱, 폐가전을 활용한 도시 광산 활성화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송파구에서는 이미 박성수 구청장이 송파형 그린뉴딜 탄소중립도시 계획을 서울 자치구 처음으로 수립했고 민·관 환경거버넌스 기구인 녹색송파위원회가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7월 기후변화실천연대 명예회장으로 위촉된 윤영한 의원(풍납동·잠실4·6)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도시 광산과 생활 속 환경 오염 예방의 필요성이란 주제로 전세계적으로 미세먼지 등 기후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 대응해 일상속에서부터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모여 지속가능한 정책을 일구는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탄소중립실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기후변화실천연대는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과 예방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효성있는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면서 조만간 탄소중립 실천단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