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정책연구회’ 조례 제·개정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21-11-24 15:07

송파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송파정책연구회’(회장 한상욱)는 지난 19() 구의회 5층 회의실에서 송파구 탄소중립도시 만들기 위한 환경 관련 조례 제·개정방안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연구단체는 올해 2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9월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0, 112건 현장방문 일정 등을 거쳐 송파구 탄소중립 시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연구활동을 활발하게 이어오고 있다.

 

이 날 보고회에서는 용역사 대표 연구원이 송파구 탄소중립관련 조례 개정안 및 제정안을 제안했고, 실현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위해 구청 환경과 및 자원순환과 등 정책관련 부서가 함께 참석해 심도있게 토론을 펼치는 등 본 연구를 통해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 조례를 제정하기 위한 의원들의 적극적인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한상욱 회장은 이번 중간보고회로 용역의 성과가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히고 있으며 향후 송파구청 관련부서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실행가능한 탄소중립관련 조례 제·개정안을 도출해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정책연구회는 국내·외 우수조례 입법사례연구 등을 통해 송파구민의 생활에 밀접한 조례를 발굴하고 불필요한 조례는 정비하는 등에 목적을 두고 한상욱(회장), 이하식(부회장), 박경래, 이영재, 심현주 의원 총 5명이 활동하고 있는 송파구의회 연구단체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