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소기업 대상 유튜브 활용 해외마케팅 설명회 개최

유튜브 활용한 효과적인 광고기법·바이어 발굴 방법소개

작성일 : 2021-09-13 16:06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 이하 서울청)은 지역 중소기업이 효과적으로 해외판로 개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활용한 해외 마케팅 설명회를 오는 929() 14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웨비나(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중소기업이 언택트 시대에 대응해 유튜브 동영상을 활용한 효과적인 해외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유튜브 마케팅 전문가인 글링크미디어 임현재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유튜브 채널 구축과 활용, 동영상 채널 트렌드 읽기 및 광고기법등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실행방안을 소개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 중소기업들은 전문가로부터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의 주요 특징과 저작권 등 마케팅 유의사항 등을 습득하고, 해외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튜브는 매일 전세계 수십억 명이 접속하는 플랫폼으로, 모든 연령대에 걸쳐 높은 접근성과 타겟 마케팅 가능성 및 광고 노출 용이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기업들이 잠재 소비자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신청접수는 온라인(https://tinyurl.com/mssseoul210929)으로 선착순 30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상세 내용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서울지역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교육 참여한 기업이 요청시 수출교육시간으로 인정해 추후 중소벤처기업부 수출지원사업에 참여할 때에 관련 평가점수 반영 등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신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우리 중소기업들이 본 설명회를 활용해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해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해외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