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부준법지원센터, 추석명절 맞아 독거노인 등 상대 미용봉사 실시

작성일 : 2021-09-14 11:36

 

서울동부준법지원센터(소장 이영미)는 추석명절을 맞아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일환으로 농협중앙회 구리시지부의 요청에 따라 지역사회 거동불편 어르신과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미용 봉사는 농협중앙회 구리시지부 임창덕 영농단장의 사회봉사 국민공모 신청을 받아 이뤄졌으며 추석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해 미용에 어려움을 겪던 고령층과 구리남양주 민들레학교 청소년 10여명을 대상으로 수혜자 주거지 등에서 실시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미용 특기 사회봉사자와 서울동부준법지원센터 및 농협 구리시지부 직원들이 참여해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됐다.

 

미용서비스를 받은 김모씨(82)명절전에 단정하게 이발하니 참 좋다. 미용실까지 거리가 멀어서 나가려면 따로 시간을 내어야하고 코로나도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주니 고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 농촌 및 복지시설분야 등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지원하는 제도로, 지역주민 누구나 서울동부준법지원센터(02-3400-8600) 및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심사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