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사3동, 사랑 가득 찬(餐) 꾸러미 나눔 행사

코로나 장기화로 고립 심화되는 저소득 어르신과 중장년 1인 가구 안부확인도 병행

작성일 : 2021-09-17 16:07

9월 13일 강동구 암사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석을 맞아 ‘사랑 가득 찬(餐)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가졌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암사3동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3, 암사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아 저소득 어르신과 홀로 살고 있는 중장년 가구에 사랑 가득 찬() 꾸러미를 전달하고 이들의 안부를 살피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암사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기부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봉사자들은 각자의 집에서 꾸러미에 넣을 반찬을 직접 만들었으며, 반찬 제작이 어려운 봉사자들은 김, 햇반 등 간편식과 마스크, 비누, 치약 등 생활용품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사랑 가득 찬() 꾸러미제작에 동참했다.

 

지난 14일에는 암사3동 나눔이웃 동아리인 사랑방회원들이 텃밭에서 키운 채소로 오이무침, 감자채볶음, 제육볶음등 집반찬을 만들어 홀로 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와 함께 제과점에서 후원받은 제과선물세트 30개와 송편도 함께 전달돼 추석의 정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진금달 암사3동장은 이번 나눔 행사가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는 지원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