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방이복지관, 네번째 장애인식개선 스토리북 ‘같이 삽시다’ 발간

작성일 : 2021-12-01 09:43

송파구방이복지관(관장 김진숙)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스토리북 같이 삽시다(부제-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발간하였다. 지역사회에서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직장인, 장애인의 가족, 중학생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 6명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내었다.

 

장애인식개선 스토리북 같이 삽시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송파구청이 주관하는 2021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민관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송파·강동지역 도서관 및 중·고등학교, 서울·경기지역 장애인복지관 등 201개소에 무료로 배포됐다. 스토리북 배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의 기반을 마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지역사회 내 통합을 가능하게 하고자 했다.

 

송파구방이복지관 김진숙 관장은 세상은 아주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고, 코로나19라는 팬데믹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 단절에 대해 힘들어하고 있다스토리북을 통해 그 모퉁이에 서 있는 장애를 가진 분들을 한번 더 생각해보며 누군가가 고립되지 않고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발간 소감을 전했다.

 

스토리북 같이 삽시다는 송파구방이복지관 홈페이지(www.bangiwelfare.or.kr)에 게시돼 누구나 읽을 수 있으며, 제작을 기념하는 발간회는 오는 4일 오후 3, 송파구방이복지관 4층 비전홀에서 열린다. 문의사항은 송파구방이복지관 기획홍보팀(02-6953-0825)으로 연락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