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사1동, 구립암사도서관과 어린이 문화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24일,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유관프로그램 개발에 공동 협력 약속

작성일 : 2021-12-01 09:57

암사1동주민센터와 구립암사도서관 업무협약(MOU) 체결.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암사1동은 지난 24, 강동구립암사도서관과 어린이와 청소년의 문화 복지 및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을 접할 기회가 줄어든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암사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소외계층에 유관 프로그램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문화격차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유관 프로그램 개발 및 확대를 위해 정보 공유 및 홍보, 연합활동 등 지원 사항에 협조하기로 했으며, 특히 저소득가구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주민에 홍보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식 직후,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암사도서관 해강홀에서 비올라로 듣는 렉처콘서트 Extra-ordinary Life’ 영상공연을 취약계층 초등학생 등 15여 명과 함께 관람했다. 비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영상 공연이었지만 다 함께 관람하며 다음 공연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심건희 암사1동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문화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관내 어린이들을 위해 구립암사도서관과 뜻을 모아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이번 협약으로 향후 어린이들에게 문화 참여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라며 동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