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문화재단 ‘전시 온라인 아카이브’ 예술의 혼

8월부터 올해 말까지 한국화가 2인 예술세계 선보여

작성일 : 2021-08-12 07:25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강동문화재단(대표이사 이제훈)은 다양한 미술 장르와 연계한 온라인 아카이브를 제작하고 8월부터 선보인다.

 

이번 전시 온라인 아카이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비대면 컨텐츠를 발굴ㆍ추진하고, 한국미술자료 온라인 아카이빙을 통해 구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며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으로 한국미술계 대외 교류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올해는 예술의 혼(한국화편)’ 주제로 2편의 온라인 아카이브가 제작된다. 작가 인터뷰 영상과 생생한 작업현장, 대표작품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아카이브는 감각적인 시청각 요소 및 작가들의 주옥같은 예술 이야기에 기반을 두어 어렵게 생각했던 미술이론과 작품을 보다 쉽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무엇보다 창작자의 예술혼이 바닥에 깊이 깔려있는 예술작품 뿐만 아니라 온라인 아카이브 상에서 예술세계와 인생 이야기 등을 직접 전하는 작가들의 눈빛과 태도를 통해 예술에 대한 에너지와 진정한 예술혼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훈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구민과 문화예술 수요자들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강동문화재단은 지역 예술가 및 공연, 문화예술 융·복합 장르로 확대한 신규 자료의 지속적 제작 및 운영으로 온라인 아카이브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