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송파 다가 온(ON,溫) 꿈실꿈실 재미있게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

작성일 : 2021-06-25 15:22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경)은 꿈잼 교실 및 우리가 꿈꾸는 교실의 운영 사례 나눔 및 성장을 위해 강동송파 다가 온(ON,) ‘꿈실꿈실 재미있게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을 운영한다.

 

강동송파 다가 온(ON, ) ‘꿈실꿈실 재미있게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12학년 꿈잼 교실과 초36학년 우리가 꿈꾸는 교실의 사례 나눔 및 정보 공유를 통한 수업혁신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꿈실꿈실 재미있게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은 그룹별 운영 사례 나눔과 성장과 온라인 나눔 한마당으로 운영된다. 그룹별 운영 사례 나눔과 성장은 현장지원단와 꿈잼 교실 또는 꿈실 운영 교사들이 온라인으로 만나 상반기 운영 사례를 나누고 성장한다. 온라인 나눔 한마당은 그룹별 운영 사례 나눔을 동영상으로 편집·제작 후 강동송파 유튜브 및 밴드에 탑재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현재 관내 초12학년 꿈잼교실 51팀과 초36학년 우리가 꿈꾸는 교실 193팀이 운영 사례 나눔과 성장에 참여하고, 관내 희망하는 모든 교원이 온라인 한마당에 참여한다.

 

꿈실꿈실 재미있게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은 학교 간, 영역 간, 학년 간 네트워크 활성화는 물론 통합적 감각활동 및 협력적 놀이학습 등 학생 맞춤 교육과 협력적 창의지성·감성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운영 기간 동안 학교 현장의 자발적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EVENT도 진행한다. ‘꿈실꿈실 재미있게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생생한 참관소감 및 꿈잼 교실(4행시), 꿈꾸는 교실(5행시)에 참여한 교원 중 추첨을 통하여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학생의 성장과 발달 단계에 맞는 학생 맞춤 교육과정 운영 실현과 함께 연구하고 성장하는 교실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학교에 가까이 다가가서 필요한 지원은 더하고() 불필요한 행정은 덜어내어() 학교의 안정적 자율운영체제 구축을 위한 다가지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