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도서관, 어르신 미디어리터러시 강좌 운영

나와 세상을 바꾸는 미디어: 미디어를 통해 보는 세상

작성일 : 2021-08-20 16:20

나와 세상을 바꾸는 미디어 홍보문.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관장 김기애)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최하는 ‘2021KPF 미디어교육 평생교실지원 사업에 선정돼 정보 홍수 속 올바른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사업은 여러 언론매체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함양 및 지역 공동체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운영되는 강동도서관의 평생미디어 교실 사업은 나와 세상을 바꾸는 미디어라는 주제로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981020일까지 매주 수요일 10:0012:00 6차시로 4층 창의마루에서 운영된다.

 

강좌는 한국언론재단 미디어 강사인 이은희 강사의 운영으로 진행되며, 매 차시 미디어의 이해 가짜뉴스 유튜브 리터러시 미디어를 활용한 말하기와 글쓰기 광고의 속살 읽기와 현명한 소비자 되기홈쇼핑으로 나를 표현하기 등 다양한 메시지를 분석 평가할 수 있게 내용이 구성됐다.

 

김기애 강동도서관장은 공모를 통한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정보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미디어와 디지털 역량을 학습하고 정보에서 소외되지 않는 기회가 제공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2225-9831)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