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 미래가 있다’

강동구청장배 강동청소년 독서토론대회, 성황리에 막 내려

작성일 : 2021-08-31 19:12

독서토론대회 결승전 현장.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개최한 강동구청장배 강동청소년 독서토론대회가 지난 28일 결승전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논술(개인전)과 토론(단체전)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참가자를 모집했고, 중고등학생 총 60여명이 참가해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논술대회는 환경을 주제로 한 자료제시형 문제에 대한 답변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는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고, 토론대회 역시 ZOOM을 통한 비대면 원탁토론 및 세다토론(CEDA) 방식으로 진행돼 기본소득제 실시해야하는가란 주제로 준결승을 거쳐 결승까지 치열한 공방이 이어졌다.

 

논술대회 수상자는 중등부 대상(서민정, 신명중 2학년), 금상(이예은, 천호중 1학년), 은상(권혜림, 명일중 2학년), 동상(석혜윤, 한산중 1학년), 고등부 대상(민선주, 광문고 2학년), 금상(안준형, 배재고 2학년), 은상(황지원, 명일여고 2학년), 동상(이소민, 명일여고 1학년) 8명이다. 단체전으로 치러진 토론분야 대상은 아고라’(민선주·황혜원, 광문고 2학년)가 수상했고, 금상은 미완예찬’(류빈·박모세, 배재고 2학년), 은상은 이정원’(정세린·윤예원 명일여고 2학년), 동상은 입하’(조서영·김도향, 광문고 1학년)가 수상했다.

 

보다 자세한 대회결과는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 진행하지 않고 수상자의 소속 학교 또는 기관으로 상장 및 상패를 전달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찬성과 반대 양쪽의 입장을 바꿔가며 토론하면서 같은 논제도 새로운 시각으로 들어볼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준비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지식과 정보를 알아갈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 다음에 또 기회가 생긴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