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인도 그리고 세계 : 인문학을 만나다’ 수강생 모집

10월 7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 무료 진행

작성일 : 2021-09-06 19:50

‘인도 그리고 세계 : 인문학을 만나다’ 홍보물.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한국외대 인도연구소와 함께 오는 107일부터 129일까지 10주간 인도 그리고 세계 : 인문학을 만나다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도 그리고 세계 : 인문학을 만나다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HK+ 사업단 지역인문학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된 무료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구는 올해 인도의 문화유산에 대한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일반 주민들에게 인도의 인문학 자산을 접할 양질의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강의는 총 10강으로 구성돼 있으며 인도의 사상과 문화를 알아볼 수 있도록 인도 사상 분야 전문가인 조준호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초빙교수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후 24시에 강사와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토록 스마트폰이나 PC 등으로 화상회의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실시간 수업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은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가능하며, 96() 10시부터 서울 암사동 유적 홈페이지(http://sunsa.gangdong.go.kr)에서 인터넷으로 8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인문 강좌 개설을 통해 구민들이 인도에 대한 인문학적 관심과 호기심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구는 앞으로도 구민의 문화 향유를 위해 품격 있는 다양한 문화강좌를 개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 암사동 유적(02-3425-6529)으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