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으로 떠나는 마음 속 여행

강동도서관, 코로나블루 극복하는 마음근육강화 프로젝트 운영

작성일 : 2021-09-13 18:40

 

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관장 김기애)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시민의 지속적 독서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인문학적 감성을 돋울 수 있는 심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상과 나를 바라보는 마음의 구조와 특성을 안내하고 실생활에서 응용할 수 있는 심리학적 지식 전달까지 일반 대중들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의는 퇴근길 인문학: 관계’, ‘여자와 남자는 왜 늘 평행선인걸까?’ 등 다양한 심리학 저서의 저자인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장이자 문화사회심리학 박사 이장주 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9301028일까지 매주() 오전 10:0012:00 5차시로 운영되며 심리학의 이해: 내 마음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이유 생리적 심리학: 몸이 이끄는 마음내용 정신분석학: 나도 모르는 나의 속 마음들 사회심리학: 다른 사람이 이끄는 마음 문화심리학: 기술이 이끄는 마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기애 강동도서관장은 심리학을 배우고 이해함으로써 시민들이 길어지는 코로나 일상 속에서 코로나블루와 생활 속 어려움들을 극복할 수 있는 마음의 근육이 더욱더 단단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2225-9831)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